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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처리방침 

  • 제 1 장 총칙

    ㈜앤알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 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회사 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 는 그 이유 및 변경된 내용을 지 체 없이 공지합니다.
    5.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께 개별적으 로 통지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서면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 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 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등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2곳 이상의 중앙 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 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 으로 갈음합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www.n-telecom.co.kr)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 제 2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합니다.
    가.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처리, AS, 청구서발송, 물품(단말기/경품 등)배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확인, 고지사항전달, 서비 스제공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한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이용요금 상담 할인 청구(개별/통합/합산) 고지 결제 및 추심, 이용관련 문의 불만 처리, 멤버십서비스 제공
    나. 이용요금 위탁수수료의 정산, 서비스이용 확인 점검, 컨텐츠수급, 서비스품질개선,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한 인구통계학적분석(연령 /성별/지역분석 등) 및 이용 형태/선호도 분석,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 운영, 위치기반서비스, 개인맞춤형서비스 제공
    다.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상품/서비스(결합상품, 이동전화, 기타 상품, 부가서비스 및 각종 신상품 등) 또는 고객리텐션
    라.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 제 3 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의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께서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홈페이지 회원가입
    가. 필수정보
    ㅇ 아이디, 비밀번호, 신청인의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E-mail

    나. 선택정보
    ㅇ 자택 전화번호

    -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신청
    가. 필수정보
    ㅇ 신청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청구지)주소, 연락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계좌(카드)정보 등 필요한 최 소한의 식별정보
    ㅇ 요금납부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청구지 주소, 계약자와의 관계, 계좌 정보, 연락전화번호

    나. 선택정보
    ㅇ 번호정보 안내 등 부가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ㅇ 주소변경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다. 주소변경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
    ㅇ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ㅇ 착/발신 전화번호, 통화시각, 사용도수, 위치정보(기지국위치, GPS정보) 등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가입신청서,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Fax 등을 통한 회원/서비스 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 을 위하여 고객께서 제시하신 개인정보 수집
    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로 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 제 4 장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 등에 관한 동의방법

    1.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처리 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처 리을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고객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처리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처리, 제3자 제공 및 처리업무의 위탁 등에 대해 고객께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명의변경 신청서', '번호이동신청서' 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처리 위탁 제공 동의서'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시는 방법
    나. 고객센터(1899-7700번, 휴대폰 114+통화) 및 기타 전화 등을 통한 전화상담의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동의내용의 안내를 받으시 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이 동의 의사를 표시 하는 방법
    다. 홈페이지(모바일 포함)에 가입 또는 요금상품 가입/변경 시 동의내용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라. 서비스 이용신청서,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 상담사의 동의안내를 확인하신 후 공인인증서 또는 사설인증 서를 이용하여 동의 하는 방법
    마. SMS 또는 MMS로 안내된 동의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버튼을 클릭하여 동의하는 방법
    바. 우편, 전자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서(동의내용)에 서명,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 제 5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처리기간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 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가. 처리기간
    -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가입기간(탈퇴시까지)
    -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나.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2. 해지고객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하며, 법률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처리합니 다.
    가. 보관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 전화번호(이동/일반),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년 월일, 수납년월일), 요금납부방법, 요금납부자명, 이용서비스, 감액금액 및 사유, 요금 청구지 주소 등
    나. 보관기간 : 5년
    3.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전기통신사실에 관한 자료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보관합니다.
    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나.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 12개월(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보관)
    다.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4. 기타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신용정보의 수집 및 처리 등에 관한 기록:3년(신용정보의 처리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제 6 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처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 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원칙적으로 고객께서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수집 및 처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 대상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처되지 않습니다.
    다. 파기대상 :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 제 7 장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 신청서’, '서비스 처리 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 위 내에서 처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 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 다.
    1. 회사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서비스 가입, 이용 또는 별도동의 등의 해당고객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 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처목적
    ㈜LG유플러스,SK텔레콤㈜, ㈜케이티. KAIT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용정지사실 명의도용 방지,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유/무선 통신사 공동체납관리, 고액 사용자, 다량회선 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 크 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한국정보통신,효성FMS, ㈜LG유플러스 성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결제정보.(결제정보:청구금액, 카드(계좌)번호, 카드(은행)명, 출금 금액. 구매,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 결제(이용고객에 한함), 자동이체(이용고객에 한함) 출금, 환불
    한국전자인증, KS-NET, 서울신용평가정보 고객명, 주민번호, 계좌번호, 인증정보, 전화번호 인증 서비스(이용고객에 한함)
    현대택배, 로젠택비, 항만서비스 성명, 주소, 연락전화번호, 상품정보 고객주문상품배송,고객요청에의한 업무처리관련 내용 전달
    ㈜NICE신용평가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국적 채무불이행정보,공공기록중 체납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주민번호, 성명, ESN번호, MODEL-ID, SERIAL-NO, 이동전화번호, 국적, 외국인번호, 여권번호, 등록사유, 등록사유일자, 체 납금액, BAN/계약번호, 주소, 연락처 이동전화고액사용자, 이동전화대출방지, 채무불이행정보,공공기록중 체납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 확인, 미납고객에 대한 정보통신서비스 제한, 상습요금 미납자에 대한 사업자간 공동대응, 복지요금감면(자격확인, 변동정보확인, 공동관리 등) , 외국인 실명 인증, 사망자정보확인, 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핸드폰 찾기 콜센터 운영)
    ㈜케이티 서비스가입, 고객명,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과금정보 청구, 수납, 로밍, 통화품질민원 상담, 부가서비스 제공, 휴대폰 본인확인(이용 고객에 한함) 서비스 처
    텔레센트로 국제전화서비스 제공 및 이용요금 정산 고객명, 휴대폰번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고객명, 주민등록번호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외국인정보 인증,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분 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방지

    소방방제청(소방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고객명, 전화번호, 주소

    긴급구조(법정사유 해당 시에 한함)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법원행정처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법정대리인 관계 확인
    한국정보통신 진흥협회(KAIT) 고육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생년월일, 국적,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 여 부, 이용내역, 미납요금금액, 주민등록상주소지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통신가입사실 우편안내서비스,통신요금 연체통지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타통신사 고유식별정보, 성명, 신분증기재사항, 주민등록상주소지, 생년월일, 국적, 미납요금금액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2. 제공 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동안 처하고,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이 사전에 동의하였거나 서비스제공 관련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동의를 받기가 경제적, 기술적을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적법한 절차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 8 장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 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 제3자 제공금지 , 사고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ㅇ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사 및 위탁내용

    수탁사 위탁목적
    ㈜케이티 IT 시스템운영, 고객/과금/청구/수납/미수납관리 관련업무, 서비스품질 개선,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등
    NICE신용평가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실명인증, 신용조회,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사망자정보확인, 방송통신신 용정보공동관리(식별,연체,복지,이용정지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분실단말기 공동관리, 휴대폰 대출 방지, 복지요금감면 (자격확 인ㆍ변동정보확인ㆍ공동관리 등)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등
    한국정보통신, 효성FMS 은행자동이체,신용카드결제,계좌 및 신용카드인증
    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국가보훈처 복지요금감면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장애인,국가유공자,차상위계층 등)의 자격확인 및 변동정보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행정안전부,SK텔레콤㈜,㈜LG유플러스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LG유플러스,SK텔레콤㈜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유/무선 통신사 공동 체납관리
    서울신용평가㈜ 아이핀(I-PIN)중복가입확인정보, 연계정보 확인
    텔레센트로 국제전화 서비스
    솔로몬신용정보, 한국신용정보㈜ 체납관리(채권수심), 본인확인, 개인식별, 실명확인, 불량회원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한국정보통신, 효성FMS 은행자동이체, 신용카드결제, 계좌 및 신용카드인증, 온라인 결제대행

  • 제 9 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께서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구하 시거나 가입해지 및 개인정보의 수집과 처,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 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고객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거나, 홈페 이지 고객의 경우 ‘가입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또는 정정
    가. 고객(법정대리인)은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은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시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 (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 고객의 대리인이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고객의 개인정보는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처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 다.
    2. 개인정보의 수집과 치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 고객은 위 제1항 ‘나’에 고지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회사의 지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처리,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해 동의하시거나, 이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처리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처리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제 10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회 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처리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 다. 고객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처리 목적
    가. 수집 정보 :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나. 처리목적
    ㅇ 고객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ㅇ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 마케팅에 활용(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 내,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 등)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 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 니다.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제 11 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 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 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 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 다.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 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 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 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 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이 불가피한 자
    3. 신규직원 채용 시 그리고 연 1회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6.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 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 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제 12 장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문의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성명: 송경인
    직책: 영업본부 / 상무
    연락처: 1899-2727
    이메일: imall7@nrcom.com
    FAX: 031-267-9689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부서명: 전산팀
    담당자: 김승준
    연락처: 1899-2727
    이메일: imall7@nrcom.com
    FAX: 031-267-9689
  • 제 13 장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 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고객지원팀
    담당자: 고객센터
    연락처: 전화: 1899-2727/ 이메일: imall7@nrcom.com/ fax: 031-267-9679

  • 제 14 장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 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 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3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 제 15 장 서비스 휴면 정책

    앤텔레콤은 이용자 개인정보 및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계정 보호를 위한 아이디 휴면 정책을 기본으로 정하고 있으며, 서 비스 별 특성에 맞게 세분화된 정책들을 추가로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아이디(계정) 휴면 정책

    1년 동안 앤텔레콤 홈페이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계정은 휴면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휴면 상태로 전환되기 30일 전 메일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안내가 되며, 사전 안내 후 휴면 전환 예정일 이내에 로그인 하시는 경우에는 휴면 상태로 전환되지 않고 기존과 같이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 상태로 전환된 아이디의 경우 앤텔레콤 홈페이지에 등록된 개인 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휴면 해제(아이디 재사용 신청) 및 다른 법률상에 규정되어 있는 사유로만 사용됩니다.

    대상 : 1년 이상 앤텔레콤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 적용 : 휴면 상태로 전환되기 30일전 메일 안내 후 적용

  • 제 16 장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 일자: 2018년 06월 12일
    시행 일자: 2018년 06월 20일